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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양행로고

개인정보취급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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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양행(http://www.yuhan.co.kr)사이트를 이용하는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유한양행이 취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수집, 활용, 보안에 관한 방침입니다

이를 사용자에게 알려드리는 것은 유한양행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고객께서 개인의 사생활에 관련된 정보를 보호 받으실 수 있도록 하며 불법적인 정보유출을 통한 피해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권리를 보장하기 위합입니다.
본 방침은 정의 법률 및 지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주)유한양행'(이하 '회사')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며,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규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정하여 준수하고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1조 총칙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에 따라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고객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회사의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 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개정시행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고객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회사의 홈페이지에 공지하겠습니다.

제2조 수집 · 이용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1) 회사는 회원가입, 입사지원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하고 있습니다.

가. 회원가입

- 필수 항목: 성명, 주소, 전화번호(자택ㆍ휴대전화), 이메일, 메일수신여부, 아이디, 비밀번호, 비밀번호 힌트, IP주소,
  접속로그, 방문 일시
- 선택 항목: 출생년도, 직업, 성별, 피부타입, 피부고민, 아벤느 관심라인, 건강의 벗 구독사유·구독경로· 가입경로

나. 입사지원

- 필수 항목: 성명(국/영문),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비밀번호, 현주소, 이메일, 전화번호(자택ㆍ 휴대전화),
  학력사항, 병역사항, 보훈구분, 자기소개서, 로그인 ID, 접속 로그
- 선택 항목: 경력사항, 활동 경험, 어학능력, 자격사항, 취미/특기, 관심분야, 수상경력

(2)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홈페이지(건강의 벗 구독신청, 고객의 소리 Q&A, 이벤트 응모 및 진행, 입사 지원, 제품 사이트),
     서면, 전화, Fax, 이메일, 1:1 상담, 생성정보 수집툴을 통해 수집하고 있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가. 회원가입

- 회원관리(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및 만14세 미만 식별, 불량한 회원의 부정한 이용 재발방지) - 고지사항의 전달, 가입의사 확인, 문의사항 등 민원처리, 신규서비스 또는 신상품 안내, 서비스 제공 에 따른 계약 이행
  및 요금 정산, 물품(경품, 청구서 등) 배송, 컨텐츠 제공, 피부타입에 따른 제품정보 제공 등 개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전달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기타: 건강의 벗 구독 서비스 처리, 고객의 소리 질문 및 답변 등 운영, 이벤트참여 서비스 처리

나. 입사지원

- 입사지원 및 선발전형(본인확인, 업무적임자의 판단, 전형결과 통보)

제4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5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가 정한 고객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고객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합니다. -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매체에 저장된 개인정보는 파쇄기로 파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 제3자 제공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

-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 하는 경우

-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제7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및 위탁업무내용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주)이지미디어 홈페이지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문의사항 등 민원처리,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기타 AS 센터, 웹사이트 및 시스템 관리
로젠택배 경품 배송
DM라인 건강의 벗 발송
㈜윌두 임직원 인사·급여·평가, 전산시스템 유지·보수
㈜사람인 채용 전형 대행 등
(주)인쇄향 명함제작
CJ대한통운(주) 물류 대행

제8조 정보주체의 권리 · 의무와 그 행사방법

고객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삭제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고객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삭제를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 을, 가입해지 (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조회, 수정·삭제 또는 가입해지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 담당부서 또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 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토록 하겠습니다. (연락처는 “제10조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 서비스” 참조)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 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고객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다만, 입사지원의 경우 지원마감 이후에는 채용의 공정성 확보 및 전형절차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조회, 수정, 삭제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관리적, 기술적, 물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관리적 조치

-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정보주체를 직접 상대로 하여 영업 및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 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등으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퇴사 후에도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령을 준수하도록 철저히 교육하고 있습니다.

나.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의 안전한 저장 및 전송 등을 위하여 법령이 정한 기준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 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다. 물리적 조치

- 개인정보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안전한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 등의 물리적 접근 방지를 위한 보호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자료 보관실, 전산기계실 등은 업무담당자 이외의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담당부서 및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담당부서 : HR팀 - 전화번호 : 02-828-0236~8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HR팀장 김재훈 - 전화번호 : 02-828-0235 - 이메일 : hjk@yuhan.co.kr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 이용중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에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제10조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1년9월30일 개정되었으며, 법률의 제·개정, 정부의 정책 변경, 회사 내부방침의 변경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정시행일자 : 2014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