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유한양행로고

자주 묻는 질문

home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 번호

    제목

  • A

    현재 유한양행에서 판매되고 있는 삐콤씨 시리즈제품으로는 <삐콤씨>, <삐콤씨에프>, <삐콤씨에이스>, <삐콤씨이브>가 있습니다.<삐콤씨>정은 다종의 필수 비타민B군과 다량의 비타민C에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E와 셀레늄을 함유하고 있어서, 피로, 영양불량, 병중, 병후, 임신, 수유기 등의 비타민 보급 및 신경통, 관절통, 구내염 등의 질병완화에 좋은 효과를 발휘합니다.<삐콤씨에프>에는 비타민B군과 비타민C, 철분, 비오틴, 토코페롤이 들어있기 때문에 현재 임신을 준비하는 많은 분들이 드시고 있습니다. 특히 엽산의 경우,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이며, 권장량에 맞게 함유되어있어 임신계획중이거나 매달 정기적 월경이나 출산 전후로 철분 보충이 필요한 여성분들께 많이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삐콤씨에이스>는 비타민 BㆍC에 비타민E, 엽산, 비오틴, 아연, 셀레늄, 우르소데스옥시콜린산을 첨가한 것입니다. 수용성인 비타민 BㆍC성분이 고단위로 들어있으면서 니코틴산아미드, 판토텐산칼슘 대신 우르소데옥시콜린산과 아연, 셀레늄 등 항산화 성분이 보강되었습니다. 우르소데스옥시콜린산은 담즙분비를 촉진하여 간장피로, 변비 등에 효과가 좋습니다.<삐콤씨이브>는 비타민B군과 비타민C를 함유하며, 항산화제인 토코페롤, 코엔자임과 필수 미네랄인 마그네슘, 철분, 칼륨이 보강되어 있어 특히 여성에게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 A

    [삐콤씨]는 비타민 B군과 비타민 C가 함유된 비타민제입니다. 이 비타민들은 수용성 비타민들로서 고용량을 복용한다 하더라도 축적되지 않고 체외로 배설되고 흡수에 있어서도 복용한 양 전부가 흡수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고용량 복용 시에도 부작용은 그리 크지 않습니다. 8세 이상 어린이와 성인 1일 2회 1회 1정씩 복용합니다. 초등학교 학생은 한 정을 다 복용하여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나이가 적은 어린이에게는 복용시 정제가 목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고 용량은 성인용량을 조절해서 하루에 1/2 ~ 1정씩 복용하게 하면 됩니다.

  • A

    [삐콤씨]는 비타민 B군, 비타민C가 포함된 제품이고 [삐콤씨에프]는 비타민 B군과 C성분에 철분, 비타민 E, 엽산, 비오틴이 추가되어 나온 제품으로서 효능, 효과에 임신 수유부 복용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통상적으로 임신 초기에는 반드시 복용해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비타민류도 복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임신 3개월까지는 임신 초기로서 매우 중요한 시기이므로 최대한의 안전을 위해서 영양제를 권하지 않습니다. [삐콤씨] 또는 [삐콤씨에프]도 마찬가지로 임신 3개월까지는 권하지 않고, 임신 전이나 임신 4개월 이상부터는 복용하셔도 됩니다. 임신 초기에 복용시 태아에 대한 어떤 영향이 보고되었거나 예견되는 것은 아니지만, 최대한의 안전을 위함이고, 또 그 시기는 엄마 체내의 영양 성분으로도 충분하다고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임신 전에 [삐콤씨] 또는 [삐콤씨에프]를 복용하시다가, 임신이 되면, 잠시 중단을 하시고, 임신 중기 이후부터 다시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 A

    [삐콤씨]는 비타민 B군과 비타민 C가 포함된 비타민제입니다. 이 비타민은 수용성 비타민으로서 체내에 축적이 잘 되지 않으며 필요량 이상은 흡수가 되지 않거나 흡수되더라도 신장을 거쳐 소변을 통해 대부분 배설됩니다. 소변이 황색으로 변한 것은 [삐콤씨] 성분 중 비타민 B2에 의한 것입니다. 비타민 B2는 riboflavin이라고도 하며 생체 내에서 산화 환원 반응의 보효소로서 생체 내 에너지 생성 반응에 도움을 줍니다. 이 비타민이 황색을 띠며 필요량 이상 섭취되었을 시 뇨로 배설되어 황색의 뇨가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자연스러운 것으로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A

    하루 권장량은 최소 필요량으로써 우리 몸이 생명을 유지하고 살아가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양을 의미합니다. 비타민C의 하루 권장량은 성인남자 90mg으로 권장량 이하의 비타민C는 괴혈병 등의 결핍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C를 복용하여 항산화, 노화방지, 피부미용, 구내염 및 감기 예방 등의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권장량 이상의 복용이 필요합니다. 비타민C를 하루 얼마 복용해야 하는가에 대해서는 학자들간에도 이견이 많으나 우리나라 정부에서는 하루 1,500mg까지 문제없이 복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특히 요즈음에는 비타민C의 고용량 복용(메가비타민 요법)이 여러 가지 질병치료에 유익하다는 보고가 나오고 있습니다. 비타민C의 작용은 노화억제, 감기예방, 여러 질병을 일으키는 산화과정 억제 등 매우 다양합니다. 비타민C는 수용성비타민으로 과량복용 시에도 축적이 없고 인체에서 사용하고 남은 양은 그냥 몸 밖으로 배출됩니다. 아주 과량을 복용하셨을 때 나타나는 부작용은 설사로 경미합니다.

  • A

    [삐콤씨]는 비타민 B와 C의 복합제로서 피로 회복 및 비타민 보급으로 여러가지 생체내 활동을 도와줍니다.[삐콤씨]의 유효기간은 제조일로부터 3년이며 제품의 유효기간은 엄격한 실험 하 에서 정해집니다. 유효기간은 최대한 약효를 100% 보장하는 기간이나 습기가 많은 곳에서는 보관 중 인습되어 변색될 수 있으므로 정제를 꺼낸 후에는 뚜껑을 꼭 닫아 직사광선을 피하고 습기가 적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셔야 합니다. [삐콤씨]의 성분은 비타민 B군과 비타민 C로서, 물에 잘 녹고 공기 중에서 쉽게 산화되는 성분입니다. 설명서에 적힌 대로 습기를 피해 보관하신다면 외관상이나 성분상의 별다른 변화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관상 습기 등으로 인해 색이 변했다면, 성분도 산화, 파괴되어 효과를 제대로 발휘하지 못합니다. 변질된 제품은 버리시고, 새 제품을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 A

    유한양행의 코엔자임 큐텐성분이 있는 영양제로는 [웰리드]연질캡슐이 있습니다.[웰리드]는 대표적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 비타민C, 토코페롤, 셀레늄, 아연 및 코엔자임큐텐이 함유된 비타민과 무기질이 있는 항산화영양제입니다. 특히 코엔자임큐텐은 체내 존재하는 성분으로 강력한 항산화물질인 동시에 체내 에너지 생성에 중요한 물질이며 최근 일본 미국 등에서 새로운 항산화물질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또한 코엔자임큐텐은 인체 내 정상적인 심장 기능을 유지하는 기능 등 여러 가지 생리 기능에 관여하는 중요한 보조효소입니다. 우리 몸속에서 에너지를 만드는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우리 몸에 손상을 주는 유독한 물질인 산소 찌꺼기가 만들어지는데 이것을 “유리기”라고 합니다. 이 유리기는 노화, 혈액 순환 장애, 당뇨, 암, 자가 면역 질환 등 우리 인체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 물질입니다. 이러한 유리기를 제거 하는 작용을 하는 것이 항산화제입니다. [웰리드]는 식사와 상관없이 복용하실수 있습니다. 다만 평상시 위장이 예민하신 분은 영양제 복용으로 위장장애를 호소할수도 있으므로 이런 분들께는 식사 직후에 복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아침, 저녁 식후 1캡슐씩 복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웰리드]에는 아연이 들어있기 때문에 녹차나 홍차와의 복용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중의 탄닌이라는 성분이 아연과 결합하여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복용 전후 1시간동안은 녹차, 홍차의 섭취를 피하시고, 그 외의 시간에는 괜찮습니다.

  • A

    [다보타민큐]는 베타카로틴, 비타민 B군, C, D, E와 엽산, 셀레늄, 아연, 철분 및 20여종의 비타민과 무기질을 함유한 고단위 종합 영양제입니다. 허약체질, 영양불량, 피로 등에 비타민 및 무기질의 보급제로 사용되며, 성장기 어린이부터 노년기까지 온 가족이 함께 복용할 수 있습니다. [다보타민큐]에는 비타민 A 대신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베타카로틴은 비타민A의 전구체로 우리 몸에 필요한 만큼만 비타민A로 바뀌므로 비타민 A보다 더 안전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다보타민큐]에는 레티놀(비타민A)로 환산했을 때 1000 I.U. 정도의 낮은 함량의 베타카로틴이 함유된 것입니다. 임산부의 경우, 임신 시 필수적인 엽산, 철분 등 여러 가지 미네랄과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는 [다보타민큐]를 복용하시면 부족해지기 쉬운 영양섭취에 도움이 됩니다.단, 임신을 하게 되면 임신 초기에는 어떤 영양제도 권하지 않습니다. 영양제가 나쁜 영향을 주기 때문이 아니라 임신 초기에는 모체의 영양으로도 충분하며, 중요한 시기이므로 만전을 기하자는 의미입니다. 임신전이나 임신 4개월 이상부터는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 임신 전에 다보타민큐를 복용하시다가, 임신이 되면 잠시 중단을 하시고, 임신 중기 이후부터 다시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 A

    시중에서 영양제는 보통 비타민과 무기질이 함유된 제품을 말합니다. 제품에 따라서 비타민 함유량이 다르거나 무기질의 함량이 다르기도 합니다.비타민은 음식물 중에 포함되어 있으나 현대인의 식습관으로는 충분히 보충되기가 힘듭니다. 그리고 체내에서 만들어 낼 수도 없으므로 비타민제로 복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실제 서구 선진국에서는 비타민을 식탁에 비치해 놓고 온 가족이 음식물처럼 복용하고 있습니다. 비타민은 수용성 비타민과 지용성 비타민으로 나뉩니다. 수용성 비타민은 B,C가 있고, 지용성 비타민은 A, D, K가 있습니다. 수용성 비타민은 과량 복용해도 대부분 배설되므로 큰 부작용이 없습니다만 지용성 비타민은 장기간 고용량 복용시 문제가 될 수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비타민 A가 제일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비타민 A가 많이 포함된 제품을 상용량의 10배 정도로 장기간 복용할 때 부작용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임신을 계획 중이거나 임신 초기시에는 비타민 A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비타민은 장기적으로 복용하시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고 건강에도 유익합니다.

  • A

    의약품의 복용 시간은 약품마다 다릅니다. 어떤 성분은 음식물이 있을 때 흡수가 저하되는 경우도 있고, 흡수가 상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어떤 성분은 위장 장애를 일으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장 정확한 복용법은 제품 설명서의 용법 용량에 나타나 있습니다. 특별히 식사 전과 식사 후가 명시되어 있지 않다면, 식사와 관계없이 복용할 수 있으므로 편하신 시간에 복용하시기 바라며 규칙적으로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제는 특별히 어떤 시간에 복용하는 것이 좋고 부작용이 없다는 연구가 없는 듯 하지만 비타민이 신진대사를 도우므로 활동이 활발한 낮 시간 전 오전에 드시는 것이 좋고 수용성 비타민은 과량의 비타민이 배출되어버리므로 두 번에 나누어 드실 수 있다면 두 번에 걸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