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유한양행로고

뉴스 및 공지

home 고객센터 뉴스 및 공지
뉴스 및 공지 게시판

제48회 유한의학상 시상식 개최

2015년 04월 15일

제48회 유한의학상 시상식 개최

본사와 서울특별시의사회(회장 김숙희)는 지난 4월 15일 저녁 소공동 롯데호텔 에서 제48회 유한의학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상식에는 이정희 사장, 김숙희 서울시의사회장, 추무진 의협회장, 문정림 의원 등 내?외빈 300여명이 참석했다.
제48회 유한의학상 시상식에서 대상은 연세의대 순환기내과 장혁재 교수가 수상했고, 우수상은 서울아산병원 신경과 강동화 교수, 중앙대병원 정신과 한덕현 부교수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 수상자인 장혁재 교수는 '무증상 성인에서 관상동맥 석회화의 중증도에 따른 관상동맥CT의 예후적 가치 연구'라는 논문으로 관상동맥 CT 조영술(CCTA)의 새로운 활용을 제시했다.
또한 강동화 교수는 『관상동맥 우회술 후 뇌경색의 발병기전 : 확산 강조 MRI 연구』로, 한덕현 부교수는 『게임 과몰입 환자에서 자기공명분광법을 이용한 연구』로 성과를 인정 받았다.
시상식에서 이정희 사장은 “수상자 분들이 지금까지의 연구 성과를 기반으로 국내 의료의 선진화와 국민 보건 향상을 위해 더욱 힘써주시길 바란다” 며 “유한의학상이 국내를 넘어 세계 의학계를 선도할 능력 있는 미래 인재 발굴에 산실이 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의사회가 주관하고 본사가 후원하는 유한의학상은 ‘미래의 의학발전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고, 의학자들의 연구 의욕을 고취한다’는 취지아래 지난 1967년 제정되어 국내 의학 발전을 위한 견인차적 역할을 해오고 있다. 유한의학상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의학상으로, 지금까지 우리 의학계를 대표하는 수상자를 100여 명이 넘게 배출하는 등 국내 최고 권위의 학술시상제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목록으로